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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오피스디포 인천중앙점(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기 위해 이용자가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들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동의할 수 있도록 동의절차를 개선하였습니다. 이에 고객이 회원가입 시 혹은 회사와 공급계약을 통해 기재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 위탁 등과 관련된 사항을 명확히 인지하신 후 동의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1조 총칙

  1.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고객에게 본인확인, 포인트 적립 및 결제 서비스, 다양하고 편리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 법인회원 필수항목: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직원수, 대표자명, 담당자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핸드폰번호, 사업장주소, E-MAIL, SMS/E-MAIL 수신여부, 배송주소, 가입경로 및 마일리지 가입신청 여부
    2. - 개인회원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E-MAIL, SMS/E-MAIL 수신여부, 배송주소, 가입경로 및 마일리지 가입신청 여부
  2. 2. 서비스 이용과정 및 주문 또는 업무 처리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1.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3. 3. 개인 및 법인정보의 수집방법
    1. -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2. - 경품행사 응모 및 이벤트 참여, 배송요청, 상담게시판, 회원상담실
    3. -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과 이용약관의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부동의’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 혹은 공급계약서 상에 이를 명기하여, 고객이 '동의'를 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4. 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1. - 고객은 본인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항목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2.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 4조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제3조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1.1. 상품 등의 배송 등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1.2. 상품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1.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4. 1.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5. 1.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따라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 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고객이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 보존 항목: 이름, 아이디, 이름,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2. - 보존 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대응 및 수사협조
    3. - 보존 기간 : 1년
    1. - 보존 항목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2.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 보존 기간 : 5년
    1. - 보존 항목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2.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 보존 기간 : 5년
    1. - 보존 항목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2.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 보존 기간 : 3년
    1. - 보존 항목 :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2.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3. - 보존 기간 : 3개월

제 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1.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정하는 경우가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2. 파기방법
    1.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취급위탁하고 있으며 (위탁사 상세 클릭) ,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8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2. 이용자들은 마이페이지 혹은 정보수정 메뉴에서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이 언제든지 가능하고, 회원탈퇴의 경우 당사의 사이트에 로그인 한 후 마이페이지 메뉴의 회원탈퇴 화면에서 신청하거나 혹은 담당 영업사원,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개인정보 민원담당자가 고객 요청 확인 후 신속하게 개인정보 삭제 등의 필요한 조치를 진행합니다.
  3. 3.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1. 쿠키 등 사용 목적
    1.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개인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받으시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제도적 관리

  1. ① 기술적 대책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도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2. 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4.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6.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제 11조 광고성 정보 전송

회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철회 방법

  1. 1.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2.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3.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13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 개인정보 책임자 : 오주호
    - 전화번호: 032-589-0070

제 14조 기타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4월 25일 개정, 시행되며, 법령 및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사항의 시행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 번호: 2018V1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